전통 소매업 증속 은태백화점 호북 양양양점 폐점 완화?
백화점:"양 왔어요. 어떻게 때려요?"
최근
저장 성
시민 왕씨는 친구권에서 은태의 설문조사에서 "양이 왔는데 어떻게 때려요?" 그녀는 의외로 1년 내내 쉬지 않은 백화점도 문을 닫기 시작했다.
이 설문조사는 "올해는 은태가'양'을 몇 일만 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틀간 5만여 명이 투표에 참여했으며 그중 9일 이상 폐점 이틀을 희망하고 있다 "고 밝혔다.
은태기 산하 상가가 14년 연속 무휴, 2014년 첫 방학, 하루 반 동안 연휴 중이라고 한다.
올해 은태는 소비자들에게 방학 여부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투표를 시도했다.
기자는 항저우 몇 개의 대형 백화점을 취재하며 대부분 영업을 꾸준히 할 예정이었지만 영업 시간이 앞당겨질 것으로 보인다.
직장인들이 바쁘게 일하고, 섣달 그믐날 새 옷, 설맞이 상품을 사는데 하루 매출은 평일 몇 배나 되는 것으로 소개됐다.
일부 네티즌은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과일 계집애 ’는 폐점하지 않기를 바란다. ‘그렇지 않으면 정말 갈 곳이 없다 ’
인터넷에서 미리 사면 상가 직원들과 가족에게 단합밥을 먹게 하는 네티즌들도 적지 않다.
백화점에서 일하는 왕 씨는 설날 폐점 상태화 또는 소매업이 새로운 상태화를 의미한다고 여겼다.
배당금을 벗고
소매업
한겨울을 맞다.
지난 10년 동안 중국 소매업이 경제 고속성장, 도시화 등 배당을 누리며 빠르게 발전해 현재 전형 압력에 직면했다.
상무부의 통계는 2014년 전 3분기 전통 소매업체 매출이 속도를 높여 계속 반락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은 국제증권의 연구 보고서는 전통 소매업 회복이 완화되어 복잡하다고 지적했다. 한편, 거시경제의 증속 속도가 완화되어 주민들은 “ 돈주머니 ” 을 막고, 반면 소매 경로가 다원화, 시장 경쟁이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되고, 고단 소비는 계속 격감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전자상거래가 흥행한 것은 ‘ 장사 빼앗기 ’ 의 주요 원인이라고 본다.
중국 전자상무연구센터에 따르면 2014년 상반기 중국 온라인 소매시장 규모가 조억억을 넘어 전년대비 43.9% 증가했다.
스마트폰이 보급됨에 따라 이동전자상거래가 새로운 성장 이슈가 되고 있다.
2014년 상반기 중국 모바일 전자상거래 거래액은 인터넷 거래 총액의 4분의 1로 4배 가까이 늘어났다.
알리바바, 경동상성 등 인터넷 업체들도 2014년 대거 국경전기상과 농촌전자상과 농촌 전자상들이 다음 소비 핫점으로 포착됐다.
절강에 이어 호남, 강서, 하북 등 지방도 전자 상무산업 발전 계획을 내놓았다.
이처럼 선명한 대비를 이루고 있는 것은 많은 전통 소매업체들이'관점 붐'이 나타나 업계의 심장병을 어떻게 전환할 것인가.
예.
후백화점 시대
"시장 어디예요?
중국은 후백화점 시대에 들어섰다고 한다.
소매 시장이 1년 동안 무너진 것을 목격한 후, 은태상업그룹 ceo 진효동은 중국 소매업이 여전히 거대한 공간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인터뷰를 할 때 “경제형세가 좋지 않은 것이 아니라 전기상이 강하고 전통백화점 무공이 너무 약하다 ”고 말했다.
전통백화점은 어떻게 무공을 수련하는가? 기자들이 빗어 보니, 현재 많은 전통 소매업체들이 잇달아 인터넷을 포옹하고 큰 데이터화 마케팅을 시작하고, 온라인 상에서 체험식 쇼핑센터 만들기, 서비스 수준을 높이고 있다.
2014년 1월 연쇄 종합마트 대윤발의'나우망'이 공식 대외영업을 하고 소비자들의 빠른 성장 수요에 순응해 생선상장사를 앞세우고, 11월 대기업들이'천개망'을 내놓고 이동 플랫폼을 집중하고, 은태망 상권은 이미 일정한 고객을 축적했고, 미래는 고객 소비에 대한 큰 데이터를 통해 마케팅할 예정이다.
한편, 예리한 상인들은 이미 냄새를 맡았고, 백화점은 기존의 방식에 의존하여 많은 사업가들이 백화점에 ‘백화점 ’을 시작하여 차이화와 정세화를 시도했다.
만다백화점은 지난해 백화점 상가를 계속 정리하고, 음식과 오락의 비중을 늘려 소비자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은태는'체험식 쇼핑센터'의 구상을 내놓았다.
은태의 한 관계자는 인체 상점의 목적이 기존 쇼핑에서 서서히 사교, 오락, 레저, 여가, 이 매장을 위해 좋은 체험 분위기를 만들어 서비스 수준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다.
- 관련 읽기
- 재경 요문 | 상해 깊이 거래소 규범 주식 저당 저당 저당: 분급, 단계식 표현 요구
- 재경 요문 | 증감회가 새 3판 증량 개혁 조립 정책을 가동하여 밀집할 것이다
- 재경 요문 | 항천 해룡 통제권 교체 막후 온상'500강'흥쇠 80 후 채권자 변실인
- 재경 요문 | A 주 실종 권이 주파수 배후: 국자 입국자 중전투식 배후 비즈니스 경위
- 전문가 시평 | 개인 파산 채무 신규: 두 스타 기업가 아내의 운명이 교차하다
- 전문가 시평 | 조개는 소리 없이 건축 말을 새겼다.
- 전문가 시평 | '나와 나의 조국': 메인 멜로디 영화의'금색 서사'
- 전문가 시평 | 수장: 삼릉경 만난다
- 패션 브랜드 | THE NORTH FACE(북면)가 새로운 스키 시리즈를 습격하고 눈보라에 대비한다
- 재경 특집. | ‘ 화전 ’ 이 한줄의 시장을 가라앉히고 경동 서부 이야기를 이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