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지연증 '좋은 습관이에요.

2017/7/2 10:04:00 26

직장지연효율

본과 때 한 룸메이트는 평소에는 수업을 할 때마다 첫줄을 열고, 진지하게 강의를 듣고, 열심히 노트를 하고, 선생님이 말씀하신 모든 지식을 빠뜨리지 않는다.기말고사가 왔을 때, 다른 룸메이트는 밤중에 야근을 잔업하고, 그는 일찌감치 누워 휴식을 취하고 다음날 주저하며 시험장에 들어섰다.그 결과 그의 점수는 우리 기숙사 네 명 중 가장 낮고 매 과목마다 가장 낮았다.2학기가 되자 그 형제는 단숨에 수업을 듣지 않고, 더 이상 노트를 하지 않고, 우리처럼 고시의 중점을 외우고, 그리고 우리 기숙사의 가장 높은 점수를 가볍게 따냈다.

나도 불질과 불질의 학습 리듬을 시도해 본 적이 있다. 시험 끝에 게을리 하지 않았고, 거의 모든 이론은 “ 평소에 열심히 하지 않고, 임시로 부처의 발을 들이는 것이 더 좋다는 것이다.안타깝게도 사실이 수많은 거짓말을 무너뜨렸다.사실상 ‘ 임시 안아 ’ 가 평소보다 열심히 공부하는 효율이 하늘까지 높아졌다는 것을 증명한다.

차츰 나는 내가 많은 일을 마지막 순간까지 미루고 하면, 총효율백배에 이른다는 것을 발견했다.조속한 준비에 착수하면 달팽이 기어다니는 것처럼 느려진다.그리고 결과적으로도 마지막 순간에야 시작된 것은 처음부터 손댈 만한 것이 아니다.왜 그럴까? 어릴 때부터 학부모가 말했던 ‘평소에 열심히 하지 않고, 임시로 불발을 안았다 ’는 타이밍이 아니라 잠언이 아닐까? 듣기에 황당한가. 하지만 사실이 그렇다. 왜냐하면 우리가 ‘미루증 ’이라는 단어에 속았다.

‘ 미연증 ’ 이라는 단어가 나오기 전에 나는 자신이 ‘ 지연증 ’ 이 있다는 것을 전혀 모른다.내가 처음으로 ‘ 미연증 ’ 이라는 개념을 보았을 때, 갑자기 강력한 총감 —— 나와 ‘ 미연증 ’ 에서 묘사한 것이 똑같았다.그런 감각이 절실하다. 마치 범웨이가 조본산에 의해 ‘괜찮아 두 바퀴 ’라고 불렀다. 구령에 따라 행해진 후, 자신의 다리가 불쾌함을 느꼈다.

나중에는 사실 나는 전혀 미루는 증세가 없었다.매번 내가 손을 대지 않을 때만 손을 댈 수 없을 때만 손을 댔지만, 나는 매번 정교하게 끼어들었다.시간주문이 끝났습니다.—맞아, 그'손대지 않으면 못 따라온다'는 시간이 진실이다.너는 어떻게 해야만 그것을 찾을 수 있을까, 단지 ‘ 보이지 않는 손 ’ 의 힘에 힘입어야 한다.이 ‘보이지 않는 손 ’은 경제학에서 ‘시장 ’이다. 시간관리학에서 ‘지연 ’이다.당신이 자신에 대해 깨닫게 알고 있다면, 당신은 반드시 이 시간을 확실하게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칼을 들고 말에서 칼을 들고 내리고, 천둥에 귀를 막지 못하는 추세로 문제를 말밑에서 참수하는 상온입니다.

만약 당신이 매번 이렇게 정확하게 기차가 움직이기 1초에 뛰어 올라가면 자신의 이해와 문제에 대한 이해와 시간에 대한 이해와 리듬에 대한 이해는 마치 새로운 기상을 나타낼 것이다.

방통학우를 보자: 한 달 넘게 공문서 공문서를 쌓았는데, 매일 술을 마시고 잠을 자고, 장나라가 찾아왔다.방통상당승계, 오전 처리 완료, 중간은 화장실도 필요 없다.이것은 어떤 시크한 자신감이다.이런 소탈한 자신감은 자신의 문제에 대해 깨닫는 인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미루는 것을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 ’는 것이다.

왜 두려워?미루다"왜 당신은 마지막 순간까지 일을 끝내지 못할까 걱정합니까? 당신의 업무 효율과 당신이 직면한 문제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부족해서 자신에 대한 충분한 자신감이 부족합니다.그래서 헤매다'하다'는'하지 않다'는'지금 한다'를 헤매다, 아니면'등등 더 한다'며 주저하고 있다.기다려도 늦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혹시나 기다리면 못 하면 어떡해.사실 네가 진정 초조한 것은 문제 자체가 아니라 이런 우려의 정서이다.너는 지금 하지 않아도 세련없이 그것을 머릿속에 던져버릴 수 없다.

만약 한 가지 일이 매우 긴박하다면, 당신은 지금이라도 하든 아니면 기다릴 것인지 조금도 주저하지 않고 지금 바로 시작할 것이다.만약 네가 특별히 한 가지 일을 좋아하게 된다면, 너는 지금이라도 하든 아니면 기다릴 것인지 주저하지 않고 지금 손을 댔다.네가 미루려는 것은, 너의 잠재의식이 너에게 말했다: 이 일은 내가 좋아하는 일이 아니거나 이 일은 사실 그리 조급해하지 않았기 때문이다.바꾸어 말하면, 이 일은 할 가치가 없는 것이고, 억지로 한 것이다.할 가치가 없는 일 하나면 잘할 가치가 없다.다만 이 세상에 할 가치가 너무 많지만 무리하게 할 수 밖에 없는 일이면 왜 그것을 미루지 않는 걸까? 너의 몸은 이미 너에게 미루는 신호를 보냈다.

여기다.이성논리와 믿을 만하다.너의 이성, 너의 논리적은 모두 너를 속이고, 그것은 네가 할 가치가 없는 일을 하도록 설득하고, 그것을 믿으려고 시도하는 것이다.너의 몸, 너의 직감은 너에게 충실할 것이다.그것들은 네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알고 무엇을 싫어하는가.대변호사 웨버스터는 평생 세 원칙을 견지해 온 세 원칙이 성공에 도왔다. 그 중 하나는 내일 할 수 있는 일이다. 오늘은 절대 하지 마라.

더욱이 관련 콘텐츠는 세계 의상 신발 모자 카페에 주목해 주세요.


  • 관련 읽기

사무실 공략의 직장 타성 심리 극복

효율 수첩
|
2017/7/1 12:18:00
27

미루면 구제약이 없으면 어떡해요?

효율 수첩
|
2017/7/1 11:18:00
25

회계 직장 의 평가 절상 은 문 을 잘 차서 한 발 에 들어야 한다

효율 수첩
|
2017/6/30 21:02:00
38

직장 홀쭉이 쓰레기 사업 떨쳐?

효율 수첩
|
2017/6/30 20:42:00
15

재무와 시간의 자유는 어떻게 해야만 둘이서 받을 수 있습니까?

효율 수첩
|
2017/6/22 21:00:00
31
다음 문장을 읽다

침묵은 김: 6대 황금전술

우리가 가장 자주 사용하는 소통 방식이라고 하지만, 침묵 없이 말을 더 전달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침묵은 금이고, 처세의 황금전술을 숨기고, 너를 기다리며 함께 탐구할 것이다.다음 시간에는 세계 의상 모자망의 작은 편집을 따라 자세한 콘텐츠를 살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