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허경남은 피크 스포츠 마케팅의 비밀을 다룬다

2015/3/5 19:46:00 26

허경남피크스포츠 마케팅

앞서 피크의 TP9 세대가 미국 유명 구두사이트에 선정된'2014년 10대 최고의 성능 구화'가 유일하게 포착된 중국 브랜드로 선정됐다.

이후 중국 최강

농구화

‘ 중국 제조 짱 ’ 등의 화제가 웨이보에서 화제를 모았으며, 수만 명의 팬들이 토론에 참여한 가운데 3천만 명의 독독독량은 물론 국내 농구 구두의 큰 지위를 입증할 뿐 아니라 스포츠산업이 우리나라 국민들 사이에서 주목도가 급격히 높아지고 있다.

스포츠 투자는 우리나라에서 유래한 지 오래다.

손광신

CBA 갑부 12년, 종경후 투자 맨체스터, 마운은 12억 거자 입주 항다, 스포츠 산업 뒤에는 거대한 비즈니스가 매장되어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그래도 우리나라에서는 여전히 신흥 산업이다.

10월 국무원에서 《 의견 》 이 우리나라의 체육산업을 발전시키는 절정에 몰두해 갈수록 많은 투자자들이 체육시장을 눈여겨보고 있다.

어떤 마케팅 방식이 가장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가? 어떤 마케팅 플랫폼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가? 어떤 전파 경로가 가장 유효한가? 스포츠산업 미래의 움직임은 어떠한가? 이러한 문제들은 대다수의 어려움을 겪었다.

체육

투자자.

이러한 의문을 가지고 기자들은 피크그룹의 회장 허경남과 전문적으로 인터뷰를 하였으며, 그가 어떻게 마케팅 난제를 해결할 것인지를 살펴보았다.

기자: 올해 10월 국무원에서 《의견 》이 우리나라 체육산업을 대대적으로 발전시키고 체육산업은 황금 연대에 뛰어들었다. 체육시장에서 5000억 위안을 파는데, 당신은 체육시장의 다년간의 노장으로서 분명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을 것이다. 당신은 중국 체육산업의 발전 추세를 어떻게 이해할 것인가?

허경남: 우선, 스포츠시장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이다.

거시적으로 볼 때 정부가 힘을 내며 스포츠 투자시장이 스포츠산업이 우리나라에서 크게 유용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한 산업이 불타오르고, 주목하는 시선이 많아지면서, 그 다음에는 더욱 치열해지는 시장 경쟁이 벌어질 것이다.

예로부터 우승열패는 경쟁 법칙이다. 미래, 체육시장은 철저하게 정리될 것이며, 우수한 기업이 갈수록 커지고, 제품은 갈수록 좋아지고, 작업장, 좋지 않은 제품은 점차 탈락될 것이다.

그 다음으로 스포츠 본체산업은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다른 관련 산업을 이끌어갈 것이다.

1인당 경제소득이 높아지면서 헬스, 엔터테인먼트, 레저 수요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의견'의 출범은 우리나라 본체체육산업이 신속하게 발전할 수 있다. 특히 3대 구의 발전을 촉진시키고, 스포츠 용품업과 기타 산업도 스포츠 본체산업의 발동으로 빠르게 발전할 수 있다.

다시 중국'지'가 스포츠 용품업의 발전을 이끌 것이다.

1년 전 스포츠 용품 시장의 불황을 대비해 현재의 스포츠 용품업이 급격히 발전했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우리나라의 스포츠 용품은 자주개발과 디자인 능력에 있어서 부족하지만 제품의 과학 기술 함량이 높지 않고 부가가치는 낮고 자주개발의 주도적인 스포츠 제품을 형성하지 못했다.

최근 2년 동안 중국과 중국'지'에 대한 국내 화제가 계속 뜨겁게 달구고 있다.

미래 지조 역시 중국 스포츠 용품의 발전 추세를 예상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체육용품 시장은 갈수록 세화될 것이다.

현재 이 90 이후 주도적 지위를 주도하는 소비시장에서 소비자들은 제품 전문성에 대한 요구가 갈수록 엄격해지면서 우리나라의 체육용품 시장도 점점 세화되고 있다.

예를 들어 구두류 제품에서 스타일과 기능에서 새로운 계획을 세웠다.

이런 세분은 뚜렷하지 않지만 미래는 이 추세로 계속 이어질 것이다.

기자: 피크는 국제적으로 유명한 스포츠 브랜드로 외국에서 비교적 높은 시장을 인정받고 국내에서도 상당히 인지도가 존재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국내 최고의 스포츠 마케팅 플랫폼은 어디라고 생각하십니까? 왜요?

허경남: 국내외에는 매우 우수한 체육자원이 많지만, 어떻게 많은 우수 자원 중에서 가장 적합한 단계에 맞는 목표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어떤 기업은 각 단계에 다른 마케팅 전략을 가지고 있다.

10년 전 피크가 CBA 를 계약할 때 걷는 것은'중국 제1농구 브랜드'의 노선, CBA 는 우리나라 농구 분야에서 가장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당시 피크에게 CBA 는 국내 최고의 플랫폼이었다.

이후 피크는 CBA 와 협력을 마치고 이닝을 모방하고 피크의 정확함을 설명했다.

이후 피크는 국제화 전략을 전면 가동해 새로운 전략적 협력 파트너를 찾기 시작했다.

이때, 당연히 NBA 자원을 겨누었다.

합작 7년 동안 NBA 중국이 피크로 가져온 것은 이미 피크를 국제시장으로 추진한 것뿐만 아니라 피크가 새로운'NBA 경기장 + 스타 + 텔레비전 중계방송'이라는 입체마케팅 모델도 다른 중국 브랜드 경쟁 패러디의 마케팅 모델이 됐다.

그 단계에 NBA 중국은 피크에 가장 좋은 국내 플랫폼이다.

그러나 NBA 중국은 지역적 자원으로 국제화를 발전시키려면 국가와 국가의 벽장을 깨고 국제자원에서 착수해야 한다.

이 때문에 현재 피크는 WTA, FIBA 이런 유별적인 국제 정상 경주 자원을 선택했다.

기자: 그저께 피크의 TP9 세대가 미국 유명 구두사이트 Weartesters'2014년도 10대 최고의 성능 구두화'의 하나로 웨이보에서 화제를 모았다. 그렇다면 피크는 플랫폼과 미디어를 선택해 어떤 고민이 있을까?

허경남: 미디어 업계의 발전에 따라 스포츠미디어계도 천지를 뒤엎는 변화가 일어났다.

최근 10년 동안 스포츠 평매가 낮아졌고, 방송 난방, 텔레비전 매체 안정, 네트워크 매체의 급속한 발전과 동시에 새로운 매체의 부상은 스포츠 중계를 위해 다양한 플랫폼과 단말기를 제공했다.

하지만 현재 98.1%가 TV미디어로 경기를 보고 있지만 4할이 넘는 사람이 시청하고 있는 동시에 다른 플랫폼을 사용해 보완하고 있다.

그래서 이렇게 다원화 발전을 중시하는 시대에 전파도 시대에 바짝 뒤따라 발전해야 한다.


  • 관련 읽기

CAMKIDS 홍흠명: 제품다원적인 추구

사장 인터뷰
|
2015/3/4 20:34:00
22

주성건: 정부 는 전상 의 가짜 위조 를 엄하게 타격 해야 한다

사장 인터뷰
|
2015/3/3 21:26:00
9

진년의 반상: 나는 더 이상 구경을 하고 싶지 않다

사장 인터뷰
|
2015/3/1 16:08:00
22

LV 회장 김케가: 남성 성복 성장

사장 인터뷰
|
2015/2/28 11:09:00
39

체조 챔피언 이녕: 결책인 보다는 선수가 되기를 원합니다.

사장 인터뷰
|
2015/2/28 10:59:00
74
다음 문장을 읽다

Christop He Lemaire: Hermes 전임 창의총감

Hermes 가 갑자기 여장예술총회 크리스마스탑 레마에르의 이직을 선언하고 오는 10월 1일 파리 패션주에서 열리는 허메스 2015 봄 여름 여장쇼는 크리스마스톱 레마아이어의 고별 작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