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시각: 모든 옷은 안전하지 않다
최근 뉴스:"공상 당국은 일부 백화점, 슈퍼마켓, 브랜드 전문점에서 판매하는 패션 의류를 표본 검사했습니다. 발표 된 결과에 따르면 표본 검사는복장43회 결격.이 중 자라, H & M, 베로 모다 등 유명 브랜드가 모두'블랙리스트'에 올랐다"고 말했다.일반 소비자로서 이 뉴스에 대해 놀라거나 무관심하거나 몇 마디 의논할 수도 있지만, 패션에 약간 관심을 갖는 사람으로서는 뉴스가 되지 않는다.
무슨 까닭인가?뉴스란 반드시 일상적인 일이 아니라 우발적인 일이다. 이 뉴스가 뉴스가 되지 않는 이유는 그것이 우발적인 것이 아니라 일상적인 것을 말하기 때문이다. 중국 의류계에서'안전'은 결코 문제가 아니다. 패션을 위해 고려해야 할 요소가 되지 않는다. 즉, 중국에서 판매되는 모든 패션은 안전하지 않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모두 불합격이다.공상부문이 원한다면 어느 날 외국 브랜드를 검사하러 가면 절대 불합격자를 잡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모두 불합격이다;공상부문이 원하기만 하면 각지에서 표본검사를 할수 있으며 절대적으로 어느 곳에서나 불합격제품을 검출할수 있다.비록 같은 브랜드, 자라나 H & M, 모두 중국에서 생산되지만, 합격한 것은 모두 외국에 팔고, 겨우 합격하거나 불합격한 것은 국내에서 판매하기 때문에, 비록 같은 브랜드이지만, 유럽에서 사는 것과 중국에서 사는 것은 절대적으로 두 가지 품질이며, 또한 중국에서 판매하는 가격은 유럽보다 높다.싸다, 싸다 중국인이 고생한다. 누가 이 강대한 대국이라고 부르면 부를 수 있는 브랜드가 없다. 누가 동포들에게 이 옷들이 자기 동포에게 입힐 것이라는 것을 분명히 알게 하고, 여전히 제조와 판매에도 참여하게 한다.중국에서는 줄곧"모든 사람 대 모든 사람의 전쟁"의 관계에 처해 있다. 모든 사람은 피해자이고, 모든 사람은 가해자이다. 당신은 다른 사람의 옷을 사서 피해를 입었다. 다른 사람이 옷을 파는 사람은 당신이 파는 도랑기름, 독쌀, 메탄올주를 먹는다. 또한 피해자가 아닌가?중국 의상이 안전하지 못하고 불합격한 것도 패션계에서'모두에 대한 모두의 전쟁'의 구현이다.
자라, H & M 등 고가의 패션 브랜드들은 가장 트렌디한 디자인을 팔고 있다. 매우 낮은 가격, 수십 위안 1200위안의 H & M을 팔고 있다. 남의 원가를 생각하면 원래 이윤이 별로 없다. 고품질을 얻으려면 분명히 불가능하다.네가 아무렇게나 길가에서 별로 유명하지 않은 브랜드나 브랜드가 없는 옷을 사면, 아무렇게나 해도 수백 위안이 되고, 품질도 반드시 통과되는 것은 아니다. 다만 공상부서가 조사하기 귀찮을 뿐이다.자라는 좀 비싸다. 300~400~1000 정도이지만 품질은 좀 좋다. 적어도 내가 홍콩에서 산 이 브랜드의 옷은 자주 입어도 괜찮고 큰 문제도 없다.이런 패션은 원래 파는 품질이 아니다. 만약 경이를 사서 좀 입고 싶다면 유니클로를 사라.그러나 티셔츠 한 장이라도 1200원 정도를 사면 틀림없이 털이 빠지고 온몸에 달라붙을 것이다. 가장 좋지 않으면 500~600원짜리 CK가 있어야 털이 빠지지 않는다.즉, 네가 합격된 옷을 입고 싶다면 틀림없이 큰 돈을 써야 한다.
그러나 큰 가격을 쓴다고 해서 반드시 고품질의 옷을 입는 것은 아니다."사치스럽다!"라는 책을 쓴 다이나 토마스 여사는 프라다를 입고 쪼그려 앉으면 실이 터지고, 두 손에 바지주머니를 꽂으면 바지가 찢어진다고 불평했다.프라다의 기성복은 일선 기성복 중 싸지 않다. 바지 한 벌에 인민폐가 보통 만 원 안팎이다.내 눈에 그의 집 기성복의 질은 두 글자뿐이다: 쓰레기!나는 마음대로 고르면 실밥이 올바르지 않고 줄무늬가 착란된 등의 문제를 찾아낼 수 있다.LV의 청바지가 심하게 탈색된 것은 뉴스가 아니었고 고소를 당하기도 했다.국제 일선의 거물급 기성복의 질도 자라들보다 어디까지나 좋지 않다.
그러므로 기성복을 원망하지 말아야 한다. 기성복은 이런 새모양이고 불합격이고 안전하지 못하다. 큰 브랜드는 이렇고 조패는 이렇고 길가의 작은 브랜드도 여전히 이렇다. 이는 고장난 세계이기에 패션도 고장났다.차라리 스스로 원단을 좀 사서 락후한 지역에 가서 일부 장인들을 찾아 순수한 자연방식으로 염색하고 길가의 재봉사를 찾아 너를 도와 체격에 맞게 옷을 재단하는것이 낫다. 이번에는 절대적으로 모든것이 합격되고 안전하다.나의 패션 이상은 소농 시대로 돌아가는 것이다. 이럴 뿐인데 또 이렇게 사치스럽다....
- 관련 읽기
- 새로운 마케팅 | 체육 용품상들이 새로운 방향을 개척하다.
- 추천 | 옷을 입으면 키가 커서 의논 이 없다
- 수장 방송 | 금속색 노리개 이번 시즌 밀라노 남장주
- 겉감 | 돌사자 원단 시장은'패션 세일러 '역을 맡았다.
- 브랜드 건설 | 프랑스 사치품 에르메스 헤르메스
- 패션 인물 | 저우쉰이 심플하게 이끌어라!심플한 스타일로 색다른 트렌디한 느낌.
- 시장 시세 | 과학 기술 투입 을 확대 하여 강소는 크게 강방직 산업 으로 발전시키려고 노력했다
- 여성집 | 10가지 숙녀가 매치하는 성공 법칙
- 스타 옷장 | 스타 강당
- 패션 라이브러리 | 영국 10대 명품 브랜드에 초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