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소비자 불만 애프터 요금 & Nbsp; 소협 가전 소비 경고
성 소협 조직의 이번 조사는 다수 가구 중 필수 가구,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4종 가전제품 품질을 인정한 결과, 소비자가 가전제품의 품질에 대해 모두 6퍼센트 이상 소비자가 품질이 매우 믿음직하다고 생각하며, 소비자는 에어컨의 품질을 가장 인정해 세탁기에 대한 품질이 만족도가 가장 높다는 것이다.
가전제품의 품질 상황과 달리 소비자들은 애프터서비스에 대한 불만이 뚜렷하게 상승하여 모두 5% 를 넘어섰다.
4종 제품 중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은 냉장고,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은 세탁기가 7.15%다.
애프터서비스에 대한 불만은 34.23%의 소비자 1위가 ‘요금이 비싸고 불투명하다 ’고 답변해 소비자들이 보편적으로 개수기 기간에 수수료, 작은 부품 크기, 오프라인 요금과 경비가 높거나, 불합리하다.
‘ 제품 구매 ’의 공약은 현금을 지키지 않는다 ’는 다음으로, ‘ 설치, 배달, 수리 속도가 느리다 ’는 역시 소비자가 만족하지 않는 중요한 측면이다.
또'인터넷 수리가 적고 가짜 인터넷 점박이 존재 '등의 문제도 소비자들의 불만을 자아내고 있다.
河北省消费者协会发布家电消费警示
“ 보수 ” “ 보수 ” 의 의미는 크게 다르다
사례:보증기한 내에 보수하여 돈을 쓰다.
얼마 전에 장 여사 집 에어컨은 춥지 않았다.
애당초 에어컨을 샀을 때 기업이 10년 보수를 약속했으나 수리를 한 뒤 보수 인원은 200여 위안의 보수비를 받아야 했다.
장 여사는 그가 산 에어컨을 1년 넘도록 무료 개수기를 제안했다.
10년은 공짜로 10년은 아니고 보수를 보증하지만 비용을 받아야 한다.
장 여사는 기업이 제공하는 보증증을 꺼내 보니, 위에는 역시 "정기 애프터가 1년, 주요 부품 전수품을 3년간 보증한다" 고 적혀 있다.
일자차 의의가 다르다
소협은 “ 보수 ” 와 “ 보수 ” 라는 것을 일자차가 있지만 의미는 크게 다르다.
예.
도급 수리
"책임은 국가가 특별히 규정한 것이다.
"가방"은 판매자, 수리자, 생산자가 부담하는 일부 상품의 수리, 교환, 반품 (약칭)책임과 의무, 기업의 무료 제공, 최저한도.
“ 보수 ” 는 유상요금 개념에 속하여 일반적으로 부품 비용을 받는 것을 뜻하며 보수비용을 받지 않고, 전면의 성격은 완전히 다르다.
“ 보수 ” 책임은 기업이 자결하는 것이며, 기업이 자체 제품과 수리 서비스에 대한 책임 조항의 설명이다.
가전 수리 조심하세요.
산채.
사례:산채를 수리하여 판매하다.
유선생이 구입한 전자동 세탁기가 고장이 났기 때문에, 당시 보증카드를 찾을 수 없었기 때문에, 그는 인터넷에서 이 브랜드 세탁기 전공 수리를 전공한 사이트를 검색해 보았고, 사이트는 매우 정규적이었고, 아래쪽에는 800개의'애프터서비스 핫라인 '번호가 있다.
그는 전화를 걸어 세탁기가 고장이 났다는 것을 설명하고, 상대방의 파견 인원이 방문 수리를 하고 400위안을 들여 콘덴서를 바꾸어 고치고, 수리한 후에야 며칠이 지나서야 세탁기가 또 고장이 났다.
유선생은 전문가를 찾아온 친구를 찾아보고 알려져 교환한 부품은 새로운 구품으로 세탁기를 수리하는 것이 산채 수리점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알람: 세 가지 경로 정규 애프터리케이션
정규 의 가전 판매 후 서비스 를 어떻게 연락 하 고 소협 건의 를 우선 보증 증명서, 사용 설명서, 제품 외관 에서 생산 업체 의 통일 수리 서비스 센터 가 있는지 여부 를 파악 하 고, 그 다음은 이 브랜드 판매 카운터 판매 카운터 에서 회사 의 수리 서비스 중 심 전화, 셋째 가 생산 업체 의 공식 홈페이지 에 가서 이 브랜드 통일 의 전직 보수 서비스 방식 을 조회 했 다.
이 밖에 브랜드 애프터서비스 직원이 문을 닫을 때, 일반적으로 회사의 통일 의상을 입는다.
수리가 완료된 후 소비자는 수리기록을 잘 보존하고 비용 항목의 소비증서를 요구하여 일단 분규가 발생하면 제때에 항소해야 한다.
수수료 기준을 명명백히 수리하다
사례:부품 가격이 높고 표준이 같지 않다.
소비자 이 선생은 집 중 42인치 등이온 텔레비전을 사용한 지 1년여 만에 고장이 나서 흑스크린을 시작할 수 없었다.
그는 설명서에 있는 특약 수리점에 연락하여 상대방이 전화에서 고장을 간단히 묻고 나서 이 선생에게 알려 드렸고, 이미 보증기한이 지났기 때문에 수리비는 반드시 스스로 수리해야 한다. 그 중 상문비 50원, 점검비 350위안, 만약 부품 교체, 재료비 따로 계산한다.
이런 요금은 소비자들의 심리적 예상을 넘어섰다.
알람: 수리하기 전에 가격을 분명히 물어봐야겠다
소협 은 소비자 를 일깨워 브랜드 의 애프터서비스 사이트 수리 를 할 때, 전화 에서 요금 표준 을 분명히 묻거나 가게 에 들여 살펴야 한다.
물가부문은 가전제품 수리경영자가 경영 장소나 요금 장소의 눈에 띄는 위치에 정찰표와 부품 가격표와 부품 가격표도 공시란, 수첩, 스크린스크린 등을 통해 보수 항목, 표준을 명시할 수 있다.
방문 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보수 인원은 서비스 전에 사용자에게 경영 장소에서 발표한 가격표 내용과 일치하는 보수 항목과 표준을 제시해야 하며, 사용자 검색에 편리하다.
방문 서비스를 받고 서비스비를 받는 것은 서비스비를 표시해야 한다.
가전제품 수리경영자는 표가 아닌 표본에 표시되지 않은 비용을 받을 수 없다.
- 관련 읽기
- 수장 방송 | 의상 디자이너 기강은 패션계에 진출하는 것을 환영했다
- 지역 정책 | 티베트 60년 성취전: 티베트민 복장 융합 전통과 현대
- 신발 속달 | 李宁预警:上半年净利润率同比减半
- 설계 전방 | 인도 대외 무역 총국 은 오늘부터 면화 수출 한도 를 할당할 것 이다
- 구두시장 | 제이슨 &Nbsp
- 설계 전방 | 영국 6월 상점 가격이 상승하다
- 대회전 | '조르덴컵 '제6회 중국 운동장비 디자인 대회 초평 발표
- 조류 분석 | 실용 마스크
- 설계 전방 | 2011 중국 비즈니스 남장 발전 최고봉 포럼 은 곧 북경 에서 거행된다
- 설계 전방 | 아이돌 드라마 디자이너 진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