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구두업 은 여러 가지 불리한 요소 에 시달리고 있다
태국 태화 농민연구센터에 따르면 신발은 인간이 없어서는 안 되는 생활용품, 샌들, 운동화와 구두로 나뉘어 다른 목적과 장소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산업은 태국 경제에서 오랫동안 발전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수출형 산업으로 발전했고, 신발 수출은 태국에 뛰어난 외화 수입을 가져왔다.
그러나 현재 태국 구두업은 다양한 불이익 요인에 직면해 경쟁력 이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주변 경쟁 경쟁 경쟁 경쟁국, 저생산 원가 경쟁 우위를 지녔을 뿐만 아니라 각 국가 정부의 지출, 태바트 평가, 국제자유경제체계 가입을 위한 조정, 시장 위험, 생산 및 디자인 문제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외적 요소도 얻고 있다.
태국 구두업은 노동 밀집형 산업이다.
대부분의 태국 신발 공장에서 생산한 신발은 중저급 시장에 공급되는데 생산하는 운동화는 주로 수출, 대부분의 운동화 공장은 대형 생산업체로, 완전한 부품 산업 사슬과 지원 산업 사슬을 보유하고 있다.
2007년 3분기 태국 구두업 생산지수는 149.7으로 2006년 생산지수는 145.2% 로 3.1% 증가했다.
태국에서 생산한 신발 제품 중 30%는 국내 시장에 사용되는 판매로 대부분 70%가 수출에 사용된다.
국내에서 저렴한 슈즈 시장에서 태국 신발은 중국과 동맹 국가의 저가 수입 제품의 경쟁을 초래해 중소형 업체들은 목표 고객을 소비력이 높은 고객 그룹으로 옮겨 디자인을 중시하는 독특함과 패션을 강조하고 생산원가를 낮추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신발 제품 수입 면에서 태국 신발과 신발 제로 부품 수입액이 해마다 늘어난 추세다.
2006년 신발과 신발 부품 수입 총액은 2005년 5,810만 달러와 1,400만 달러로 각각 6,670만 달러와 2,720만 달러로 늘어났다.
2007년 10개월 전 신발과 구두로 부품 수입액은 각각 7610만 달러와 5150만 달러에 이른다.
현재 태국 신발 제품 5대 수입 원본은 중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이탈리아, 인도네시아, 이탈리아, 인도네시아, 중국 신발과 신발 부품 중 수입총액에서 가장 큰 비율을 기록하며 대부분 50%를 넘는 저가 제품이다.
수출 시장에서 태국의 신발 제품 수출은 여전히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운동화는 주요 수출 제품으로, 신발 제품 수출 중 60%의 비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그 다음으로 25%의 비율을 차지하는 구두는 주로 수출에 사용되고, 슬리퍼와 다른 신발 제품의 수출은 비례하지 않다.
수출하는 운동화는 대부분 외국 유명 브랜드를 위해 생산하는 외국, 특히 미국과 유럽연합의 생산 주문이 계속되고 있다.
그러나 대공생산의 태국 구두공장도 중국과 베트남 등국의 치열한 경쟁을 앞두고 제품 품질과 인도 기준을 높여 경쟁력을 늘려야 한다.
수출하는 구두는 대부분 외국에 공급하는 중저급 시장으로, 현재 가격, 품질, 기술, 기계, 디자인, 노동력 원가 등 각 분야의 치열한 경쟁과 국내 원자재 부족의 문제지만 태국 구두공장은 우수한 노동력자원과 생산관리의 우수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태국 구두의 주요 수출 시장은 미국 유럽연합과 일부 아시아 국가를 포함해 최근 몇 년 동안 유럽연합의 혜택 관세 대우를 받았다.
총체적으로는 태국 구두업의 생산, 수입과 수출은 여전히 지속적으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일부 불리한 조건은 제품 설계 개선, 생산 기술의 낙후와 노동력 원가가 경쟁 경쟁국보다 높기 때문에 태국 구두공장은 적극적으로 국외 시장의 경쟁력을 개선해야 하며 지속적인 성장의 시장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다.
- 관련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