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 섬유 산업의 곤경과 돌퇴로
앞서 강소연운항독독독독독자전거 유한책임책임회사가 자자자자주지적재산권을 가진 단 6킬로킬로킬로정도의 탄소섬유자전거, 주요 원원소재탄탄섬유섬유섬유는 모두 중복독독독독독독독독독독독독독독독독독독독독독독독독독독독독주주주주주주주주주르르르탄탄탄탄탄탄탄탄섬유섬유섬유섬유섬유섬유섬유섬유섬유섬유섬유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탄섬유섬유섬유섬유섬유섬유섬유섬유섬유섬유섬유섬유섬유섬유섬유섬유섬유섬유섬유섬유섬유섬유섬유섬유탄소 섬유 응용 분야의 작은 실례.
탄소섬유는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 머리카락보다 100배 가늘고 섬유 모양의 탄소 재료로 밀도는 철의 1 /4가 되지 않지만, 항라강도는 철의 7 ~9배, 항라탄성 또한 강보다 높고 탄소섬유는 알루미늄보다 가볍고 강보다 단단하다.
질이 가벼워 탄소 섬유 복합 재료의 품질은 대략 강 20%로 섬유 등급과 방향성에 따라 강재의 강도까지 도달할 수 있다.
또 탄소 섬유는 녹이 슬지 않고 탄소 섬유 재료를 사용하여 제품의 체중을 크게 낮추기 때문에 연료 효율을 높여 생산하는 비행기, 자동차로 대량의 연유를 절약할 수 있다.
탄소섬유는 고강도, 고모량, 내온, 내비식, 전도열 등 성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탄소 재료를 겸비한 항라력과 섬유 유연함은 가공성 두 가지 특징을 갖춘 화공 신재료로 새로운 세대 증강섬유가 된다.
현재 탄소 섬유는 항공 우주, 군사 공업뿐만 아니라 자동차 부품, 풍력 발전엽편, 핵전기, 유전 시추, 스포츠 용품, 탄소 섬유 복합 케이블 및 건축 보강재 분야에서도 거대한 응용 공간이 존재하고 있다.
곤경일:
생산 기술은 선진국보다 훨씬 뒤떨어지다
탄소 섬유 응용 분야는 국가의 국방과 군업에 관련되어 탄소 섬유의 기술 및 생산 설비 각국이 엄격히 비밀을 지키고 있다.
일본, 미국 등 주요 생산사들이 장기간 고성능 특종의 원소제 기술에 대한 보안, 양도하지 않고 고성능 특종 원소 제품도 판매하지 않고, 기존 기술이 도입될 가능성도 만만치 않다.
중과원 산서석탄화학연구소 연구소 연구원에 따르면 우리나라 T300 통용급 산업화는 이미 돌파성 진전을 이루고, 100톤급, 천톤급 탄소 섬유가 이미 생산에 들어갔고, T700 급은 시험 확대, T800 급 실험실 연구실에서 연구하고 있다.
현재 국내에는 한두 단위의 제품 품질이 이미 T300 급 성능 지표를 넘어 T400 급 수준에 이르며 소량생산을 할 수 있다.
이는 1980년대 일본 동리사가 탄소 섬유 연구 분야의 수준이다.
총체적인 형세로 보면 우리나라는 현재 T300 통용급이 고성능으로 향하는 트700과 T800 이 발전하는 과도기에 처해 있다.
그러나 응용 분야의 다른 경우 탄소 섬유와 그 복합 재료에 대한
품질
요구도 다르다.
통용급 T300 만 있으면 시장 수요를 만족시킬 수 없다는 얘기다.
이에 따라 하복은 고성능의 T7000, T800 과 T1000 급 탄소 섬유를 연구해야 한다고 본다.
그는 큰 비행기를 만드는 구조재료는 T800H 급과 복합재료 P2302 (T800H /3902 -2), 탄소 섬유 복합심 (ACCC)도 T700S 급이 필요하다.
이에 따라 고성능 탄소 섬유를 연구하는 것이 급선무다.
미래의 주도 제품은 T700 과 T800 급, T700 급, T700 급, 차세대 통용급 탄소 섬유가 된다.
곤경2:
규모가 작은 수량을 다중복해서 개발하다.
우리나라는 탄소 섬유에 대한 연구가 시작이 늦지 않았지만, 몇 가지 진전을 이루었지만, 여러 해 동안 발전이 비교적 느리다.
상해 엔진 정보 과학 기술 회사 김추에너지 화공 작업실 창설자 전백장 고공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1960년대 중과학원 장춘 응용 화학연구소에서 먼저 PAN 기 탄소 섬유 연구를 시작하여 70년대 초 연속화 중 시운전장치를 완성했다.
그 후 상하이 합성섬유연구소, 중과원 산서탄화소, 베이징화공대, 산동공공대학 등도 연구를 시작했고, 80년대 중반에 합격하여 산업화시험 생산 단계에 진입하여 연산 수백 ㎏부터 몇 톤의 소시실험장치와 연산 수십 톤의 중시장치를 건설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는 기술 수준, 생산 능력과 제품 품질 등은 외국의 선진 수준과 큰 차이가 있다.
21세기 만에 국내 탄소섬유 산업의 발전이 비교적 빠르고,
안휘
화완 탄소섬유 회사는 연산 500톤의 원사, 200톤의 판기 탄소 섬유 생산 장치를 먼저 도입하여 우리나라 탄소 섬유 및 원사 산업화 생산 공백을 성공적으로 채워 넣었다.
2000년부터 우리나라 탄소 섬유는 기술적 다원화 발전을 위해 원래 질산법 원사 제조 기술을 포기하고, 이메틸아를 용제로 하는 일보 습법 방사 기술을 사용해 성공했다.
현재 자주기술 연구를 이용한 소수국산 탄소 섬유 제품은 이미 국제 동종 제품 수준에 이른다.
첸백장은 최근 몇 년 동안, 국가 관련 부위는 탄소 섬유 기술의 산업화 프로세스를 우리나라의 전략적 임무로 삼았다.
이후 일부 기업들은 탄소 섬유 생산 대열을 잇달아 가입한다.
현재 우리나라는 이미 길린 선저우탄소 섬유회사, 산동 천태 신소재 주식 유한회사, 절강 가흥 중보 탄소 섬유 유한회사, 백조 화섬유 그룹, 대련과 탄소 섬유 유한 회사, 산시 항천방직 섬유 과학 기술 유한 회사 등 생산 모델 크기가 같지 않은 탄섬유 생산업체, 연간 생산력 2310톤이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현재 건축 중인 탄소 섬유 생산업체는 11개, 합계 생산력 7100톤, 탄소 섬유 1560톤, 그중 기업은 4개, 합계 생산력 1100톤, 탄소 섬유 470톤이다.
전 세계를 보면 탄섬 차원 생산 공정이 복잡하기 때문에 현재 세계 규모의 기업은 12개를 넘지 않는다.
이들은 일본의 동리, 동방과 미쓰비시 리양, 미국의 청특공업사 (Cytec), 허크셀 (Hexcell) 회사, 탁타클 (Zoltek) 회사, 아모코 (Amoco) 회사, 독일 SGL, 한국 태광산업회사, 대만 타이 플라스틱 회사 등이다.
이 가운데 선두된 생산상은 일본 미쓰비시 리양, 동방, 동리, 미국 Cytec, Hexcel 회사 등이 있다.
2008년 우리나라는 전면 가동과 실시하는 대형 항공기 중대 전문 항목 중 탄소 섬유를 비롯한 여러 화공 신재료 항목을 포함해 이 전문 항목을 대표하는 국내 각 분야에서 탄소 섬유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많은 탄소 섬유 연구 항목이나 천톤급 산업화 항목이 분발하고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 탄소 섬유업계는 자주지적재산권의 핵심 산업화 기술이 부족하기 때문에 산업 발전은 단번에 이룰 수 없지만 발전계기가 이미 도착했다.
기술개발부터 산업화 전환의 난이도가 더 크기 때문에 탄소섬유는 국산화를 진정으로 실현하려면 길고 긴 과정이 필요하다.
시장 부족으로 최근 국내에서 탄소 섬유열 이 나타났다.
그러나 현재 국내 시장은 탄소 섬유 제품에 대한 수요가 많지만 무턱대고 발전하는 데 큰 위험이 있다고 지적하고 있다. 이 천톤급 사업이 실시된 지 몇 년 만에 시장이 과잉이 될 것이다.
관련 부처에 따르면 세계 탄소 섬유 수요는 매년 약 13%의 속도로 급증하고 2010년, 판기탄소 섬유의 글로벌 수요량은 5만톤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2012년 6만톤으로 2018년 수요량이 10만 톤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이를 위해 전 세계 7대 탄소 섬유 제조업체 (동려, 동방, 미쓰비시 리양, SGL, Hexcel, Cytec 와 Zoltek)은 앞으로 3 ~5년간 78% 확산할 계획이다. 총 투자액은 87970만 유로다.
관련 전문가들은 당분간 탄소섬유 공급이 부족하지만 2012년 공급이 수요를 초과할 것으로 예상된다.
포위된 길:
주먹을 쥐고 합력을 형성하다
어떻게 수요를 초과하는 전망 아래 중국 탄소 섬유 산업의 속도를 급격히 높일 수 있을까? 첸버장은 국내에서 탄소 섬유 발전을 제약 하는 여러 원인 중 판원사 수준의 낙후는 탄소 섬유 생산 수준을 제약 탄소 섬유 생산의 질량뿐만 아니라 생산량과 시장 경쟁력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 우리 나라는 고성능 PAN 기원사 생산 기술을 파악하고 시장의 기선을 점령해야 한다.
탄소 섬유 생산 기술의 전제 아래, 빠른 시일 내에 PAN 기원사 제조 기술에서 돌파, 고품질의 상류 제품 생산 라인, 탄소 섬유 생산 안정, 제품 품질, 품질 보장, 제품 품질, 품질 보장, 주요 기술에서 국외의 봉쇄 및 독점.
이를 위해 각 대 과학 연구 기구 · 기업 은 주먹 을 움켜쥐고 합력 을 형성하여 중복 을 피하여야 한다
끌어들이다
반복 연구의 현상, 방향, 비용 절약.
돈버장은 국가가 서로 유무한 시스템화 연구망을 수립하고 세수, 신용대출 등 정책을 늘리며 탄소 생산업체, 원료 생산업체와 실력 있는 투자기업을 장려하는 데 주로 집중하고 있으며, 특히 개척성 기업에 대한 경사력을 높이고 있다.
우리나라는 탄소 섬유의 생산에 대한 명확한 계획과 목표 임무를 가지고 있지만 중복 도입, 중복 연구 현상이 여전히 심각하다.
국가 는 몇 개 의 성공 기업 을 대대적 협력 을 최적화 포석, 정합 자원, 협력 공관 을 방지 하 고 저수준 중복 건설 과 맹목적 발전 을 방지 하 고 더 많은 기업 이 꼬부라지 고 비용 절약 의 목표 를 실현 했 다.
우리나라는 독립 장악하고 자주적으로 기술과 산업화 발전을 실현하는 나라가 되었다.
첸백장은 외국의 선진적인 경험을 참고하여 생산학연을 긴밀히 결합해 관련 메커니즘을 세워 고성능 섬유산업을 국가 전략고도로 발전시켜 우리나라 탄소 섬유산업을 빠르게 발전시킬 수 있도록 조언해야 한다.
{page ubreak}
포위 길 2:
순환 이용에 착안하다
최근 몇 년 동안 탄소 섬유 기술 개발 연구는 성능 향상, 원가 저하 방면에 집중되어 있다.
일본 동려회사는 선진 복합재료 시장의 수요에 따라 T300 류 탄소 섬유를 점차적으로 도태하기로 결정했고, 인스턴트 강도 4000 ~5000MPa, 가격과 T300 기본의 탄소 섬유 품종과 동시에 큰 스프레이 섬유성이 높기 때문에, 최신 개발된 T6005, T7005, T700G 등이 발전했다.
또 일부 기업들은 환경 우호형 순환탄소 섬유를 개발하는 것을 중시한다.
일본 동려, 제인과 미쓰비시 리양은 대대적인 생산 순환탄소 섬유를 합작해 고강경량의 재활용을 촉진할 계획이다.
탄소섬유 제품은 특수 분야에 쓰여 수명과 갱신 주기를 엄격하게 요구하고 대량 폐기된 탄소 섬유 제품의 처리가 시급하다.
일본 미쓰비시 리양에 따르면 현재 전 세계에서 폐기된 탄소 섬유는 약 1만톤으로 2010년 2만 톤에 이른다.
탄소 섬유 생산력 확대 및 강화 재료의 대량 사용에 따라 환경 우호적인 추세에 기업들이 탄소 섬유의 회수 이용을 중시하도록 요구한다.
선진국은 이미 이 일을 시작하였다: 독일 TITK 연구소가 개발한 신공예는 찢어지는 탄소 섬유 섬유 방직품에서 길이 20mm, 일반적으로 30mm ~70mm의 탄소 섬유, 스페인 INASMET 수송 안전기구는 화학과 열분해 처리 기술을 채택하여 탄소 섬유 복합 재료를 회수할 수 있는 새로운 경로를 회수할 수 있다.
일본 동리회사, 제인회사와 미쓰비시 리양은 2009년 합자기업을 설립해 비행기와 기타 설비에서 회수와 순환으로 사용한 탄소 섬유를 이용했다.
순환탄소 섬유의 연간 생산량은 시작된 수백 톤에서 현재 세계 최대 생산량 1000톤으로 증가할 것이다.
우리나라는 탄소섬유 순환이용 면에서도 국외의 선진 이념을 거울로 삼아 연발 범위 안에 들어야 하는가? 역시 거인의 어깨에 서서 더 멀리 볼 수 있다.
- 관련 읽기
- 매일 첫머리 | 의류 도매업 인터넷 정보화
- 회원 전구 | COACH 전형 저가 장기간 계획은 아니다
- 새로운 마케팅 | 자A가 계속 성장하는 비결이 어디 있는지.
- 패션 브랜드 | '육지 마리'가 소송가에게 어떤 의품인지 알려 주고 있다.
- 유행 색채 | 하늘색 원피스가 여름 전속 스며드는 시원한
- 집 | 가방 브랜드 가격 인하는 이성적 귀환 브랜드의 등급을 구분하지 않는다.
- 거시적 경제 | 경제 환경이 복잡하고 지렛대 위험에 대하여 경솔하게 해서는 안 된다.
- 외화 추세 | 영국 중앙은행은 반드시 제때에 강력한 행동을 취해야 한다. 행동의 이자가 아직 부족하다
- 지역 경제 | 기루예: 면화 가격의 미친 인상 태세는 아직도 고조되고 있다
- 스타 옷장 | 조려영 씨 또 연기 의상이 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