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르메스 대담하게 새로운 브랜드 & Nbsp; 중국 시장에 대한 ‘ 상하 ’ 의 수완
내렴, 차분한 이미지로 등장한 테두리 사치품 브랜드 에르메스는 2010년 봄에는 대담한 행동이 필요하다: 그것은 곧 중국 시장에 새로운 브랜드인 상하를 창립할 것이다.
이 소식은 2009년 마지막 며칠 프랑스 금융지 자본보 사이트(Capittal.fr)에서 최초로 공개됐다. 이후 포럼보(La Tribune)도 에르메스(La Tribune)에게 에르메스 가족이 처음으로 중국에서 브랜드를 창립한 것으로 밝혀졌다.
에르메스 전 세계 최고경영자 Patrick Thomas 는 Capital.fr 방문을 받으면서 "'상하'는 유일무이한 브랜드로 스타일, 재료부터 작업까지 모두 중국 문화를 구현한다"고 밝혔다.에르메스 중국 언론 관계자는 "상하" 브랜드의 사명은 "디자인, 생산과 생산이 가장 우수한 원자재 및 융합이 뛰어난 중국 수공예로 제작된 물품"이라고 말했다.
수공예: 브랜드 전승의 정수 중 하나
문화원소는 확실히 에르메스 브랜드가 잘 맞는 카드로, 수공예는 이 브랜드에서 대대로 전승된 정수 중의 하나이다. 중국의 찻주전자, 비단 자수, 골동품 가구, 불모와 일치하지 않는다.‘상하’의 제품선은 기성복, 액세서리, 가구도 포함돼, 그 첫 점포는 2010년 봄 상하이에서 개막한다.
베언컨설팅 회사'2009년 중국 사치품 시장 연구 보고서'(이하'보고서')에 따르면 경제환경이 악화한 2009년 중국 사치품 시장은 여전히 12%에 이르는 96억 달러에 이르는 글로벌 시장 점유율의 27.5%, 앞으로 5년, 중국 사치품 시장은 146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이 보고서 역시 루이비덴, 샤넬, 구치는 현재 중국 소비자가 가장 갖고 싶은 사치 브랜드로, 응답자의 언급률은 43%, 25%, 20%로 나타났다.순위 3위에는 몇 년 동안 주된 적이 없었고 에르메스는 9위, 2006년보다 달라지지 않았다.이것은 절대 에르메스가 이 우물에서 바라는 시장이 아니다.
에르메스는 1997년 중국에 입국했으나, 그때 루이베르덴은 5년 전부터 자신의 중국 소비자를 육성하기 시작했다.또한 에르메스 제품 자체에 뚜렷한 브랜드 로고 또는 모노그램이 나타나지 않는 것은 팬들의 사랑을 이유이기도 하지만 다른 소비자들이 선택을 하지 않은 이유다.
또한 에르메스 가격도 대부분의 젊은 사치품 소비자를 우회시키며 입문급 상품도 거의 없고 사치품 소비 젊음에 타협을 거부했다.Patrick Thomas 는 "이 일부 소비자들에게 관심이 없다. 부화형 상품을 좋아하는 소비자들은 우리의 목표 고객이 아니다"고 말했다.
젊어진 시장을 굽히기 싫고 제품 가격을 내리는 것은 불가능하다. 금융위기가 가장 심각할 때 큰 카드는 세일, 에르메스 역시 가격을 늦춘 적이 없다.그것은 심지어 어떤 스타의 대변도 없었다.이때 바보리는 10대'해리-포터'의 여주인공 에미아 워터슨에게 입힌 트렌치코트, 샤넬은 영국 팝 가수 리일리 알렌, 루이스웨이덴이 TV 광고를 찍었고, 고르바오프를 모두 빼냈다.에르메스 개점 속도도 조심스러워 현재 중국에서 총 16개점으로 동류 경쟁 상대 루이웨이덴, 쿠르타가 중국 매장 수는 2009년 28개에 이른다.
'위아래'전권은 강경이에게 건네주었다.
이처럼 전 세계 1/4 사치품이 중국 손님에게 매수당하고 있을 때 중국 시장은 에르메스의 전 세계 판매량에 비해 16%의 기여만 한 것은 아니다. 그러나 에르메스는 세계적인 사치 브랜드의 희망을 잡거나 자신에게 더 많은 기회를 만들어야 한다.
‘ 상하 ’ 를 내놓는 것은 아마도 그것의 절충지책일 것이다. 만약 제품의 설계, 제조와 가공이 중국에서 완성되면 상대적으로 혜택적인 가격을 사용하여 사치품을 접촉할 수 있는 소비자들을 끌어들일 수 있다.
2년간의 심사숙고 끝에 에르메스는 ‘ 상하 ’ 의 전권을 장경이에게 맡길 것이며, 그녀는 중국 본토디자이너, 중국 원재료로 설계를 진행하고, 장경이는 이사총지배인과 예술 총감으로 동시에 일부 ‘ 상하 ’ 의 주식권을 갖게 될 것이다.
Patrick Thomas 는 회사를 중국 시장에서 부족한 이기를 보완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그러나 ‘ 상하 ’ 는 막 장경이에서 구조된 것이다.또 중국 소비자들은 본토생산의 사치품을 동일시할 것인지, 마이드 인 프란스와 메이드 인 차이나 소비자가 소비자에게 주는 심리적 차이를 보완할 수 있을지 미지수다.
비교할 수 있는 예가 중국 본토의 첫 사치 브랜드인 상하이 사장 (Shanghai Tangangangang) 이 홍콩디자이너 덩영은 1994년 창설되었다.덩영랑은 홍콩의 고자선가 덩차의 장손이며 인맥이 강대해서 거의 모든 사회의 명류를 알고 있는 것으로, 구상하이의 풍정도 매우 큰 매점이다.
하지만 이 브랜드는 2000년 전 세계 2대 사치품 그룹인 스위스 시봉그룹 (Richmond) 에 의해 매수되지 않았다.강력한 뒷받침은 상하이탄에 성숙한 관리와 운영 메커니즘을 가져와 첫 번째 중국어 브랜드의 표식의 사치품 브랜드가 되었다.오늘날 상하이탄의 디자인팀은 세계 각지에서 왔다. 중국식 디테일 특색이 선명하고, 재단, 재료와 디자인 등이 국제적이다.중국풍은 서양 소비자에게 반했지만 상하이 상하이 상하이와 홍콩점포 중, 로컬 고객의 판매량은 각각 50%와 30%, 중국인들은 자신의 사치 브랜드에 대해 그리 계산하지 않은 것 같다.
외국 대패가 중국 원소를 깨뜨리는 사례도 적지 않다.한 달 전 샤넬의 상하이 프리-fall 2010 쇼, 카라젤드 크로스 영화'파리-상해 몽환곡'은 브랜드 창시자 코코 샤넬의 중국 몽골로 각각 1960, 1940, 1920, 1920년대, 청나라 중국, 기본적으로 프랑스 배우들의 발음이 괴이하게 발탁돼 볼 수 있다.서양은 옛날 동양의 기형적인 환상에 신선하지 않지만, 이 쇼의 노란 니트를 ‘샤넬’이라는 세 글자를 가슴에 직접 올려 중국 시청자들을 샅샅이 뒤엎고 루이베르덴 2007년 크루이즈 리즈 리조트 리조트 시리즈의 그 레드 블루 스폰지 주머니에 지지 않는다.
도도한 레이젤드'하느님'은 이번에 중국풍을 돌리지 않았는데, 에르메스는 중국 디자이너 를 찾는 중국 본토브랜드를 더 신뢰할 것 같다.장경이 출신 예술세가, 동제대 도시 기획 건축 설계 학원 예술설계 전공을 졸업한 후, 유학 프랑스는 여러 해, 디자인 분야에서 의류, 보석, 가구, 건축 등등, 에르메스 설계 중국의 쇼윈도까지 뻗어 있다.이 배경으로 보면 장경이는 ‘ 상하 ’ 의 중국풍을 그렇게 황당하게 만들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소비자들은 계산을 하든 알 수 없다.
상하이 개막 이후 올 가을 상하 (상하) 는 프랑스에 등극할 예정이며, 현재 에르메스는 파리의 대형 백화점과 상하 (상하) 에 대해 상담하고 있다.Patrick Thomas 는 “상하가 주로 중국에서 판매되지만 파리의 브랜드에서 그 브랜드 가치를 높일 것”이라며 “특히 프랑스에 온 중국인 관광객이 이 이 브랜드를 인정해 달라”고 설명했다.확실히 중국인 관광객은 파리에서'위아래'호감을 크게 볼 수 있지만, 이런 호감이 커질 정도에 이르게 할 수 있을까?
에르메스가 이번 행동은 정말 뜻하지 않았고, 효과도 시간이 지나서야 비로소 분명해졌다.어쨌든 중국 주력 사치품 소비자를 소비에르메스 (EMA) 의 단위까지 양성해야 하지만, 이 모든 것은 중국 본토 디자이너 장경이와 그녀의 팀에 있어서 동풍은 얻기 어렵다.
중국 품질 뉴스망
- 관련 읽기
- 전시회 | Met Ball'거울과 물월 '전시의 중국 문화재에 대한 영향이 어디에 있는가
- 수장 방송 | CFDA 는 싱가포르 패션주와 협력 협의를 맺고 양승을 꾀했다
- 성사 속보 | 강음은 두 무리의 불합격 수입 하복을 검출했다
- 세계 시각 | 유럽 최대 방직품 도매 시장의 중국 제조 문제
- 시장 앞이 전망하다. | 생태 환경 보호 복장은 의류 기업의 이윤 증가점이 될 것이다
- 세계 시각 | Vaude 독일 본부 화재 때문에 일부 제품선이 손상되었다
- 시장 연구 | 2015년 면방직 산업 후시장은 안정을 위주로 한다.
- 지방 핫점 | 함녕: 방직기업이 엄구이를 맞이한다
- 남성 지구 | 제니아 재보 데이터 원인이나 온라인 판매
- 세계 시각 | 일본 은 점점 사치 브랜드 업적 의 성장지 로 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