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퇴세 정책은 예기업계에서 근본적으로 시장 수요 문제를 해결할 것을 호소한다.

2008/8/1 0:00:00 33

  

11%에서 13%로 올랐고 오늘부터 집행; 업계는 예상보다 낮고 시장 수요 문제를 해결할 것을 호소했다



방직업은 위안화 절상, 국제시장 수요가 위축되어 전 업계의 이윤이 크게 감소하고 있다.

어제 재정부, 국가세무총국은 국무원 비준을 통해 일부 상품의 수출환세율을 비준했다.

일부 방직품, 의복의 수출 환세율은 11% 에서 13% 로 높였다. 일부 죽제품의 수출 환세율을 11% 로 높였다.

조정은 2008년 8월 1일부터 집행한다.



지난 3월, 중국 방직공업협회는 일찍이 각지에서 연구한 적이 있는데, 결과적으로 대량의 기업의 이윤이 미약하여 결손 위기에 처한 것으로 나타났다.

5월 중국 방직품 수출입 상회에서 여러 성 배급의류 수출 형세를 연구한다.

이후 상회에서 상무부에 상무부에 제출해 방직업에 대한 무역정책을 적정하는 것을 건의한다.

올해 6월부터 7월까지 릭강, 왕기산, 각 부위의 고위층이 연해 제조업에 들어가 실지 연구를 진행했다.

상무부, 국가 세무 총국은 각종 기업이 참여하는 토론을 열었다.

정부의 고위층 연구가 빈번히 제조업에 대한 육성 정책의 신호로 꼽힌다.



밀집 조사 연구는 재배 정책이 빠른 속도로 출범되는 데 도움이 된다.

어제 발표한 통지로는 다음날 이 정책을 집행할 것이라는 것을 통지하는 속도는 많지 않다.



“이 일은 ‘특사 특행 ’이다.”

어제 국세무총국 수출입 세수정책처 관계자들은 그동안 이런 빠른 실시 사례가 있었지만 그리 많지 않다.



최근 부식 정책을 내놓을지 여부에 대해 이 관계자는 "지금은 없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현재의 정확한 지적 시간을 나타내지 못했다.



2007년 이래로 중국이 잇따라 세 차례 인하하여 일부 상품의 수출환세율을 취소하고 빠른 성장의 무역흑자를 억제하기 위해 수출 흑자를 억제했다.

그러나 올해 들어 외수 완화, 위안화 평가절상 및 원가 상승 압력, 중국 방직 업계는 곤경에 빠져 수출 퇴세 회복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강해지고 있다.

2006년 9월 정부가 수출 환세를 처음으로 조정하고, 대부분의 광산물, 석탄, 천연가스 수출 환세는 취소하고, 방직품 수출 환세는 13% 에서 11% 로 낮추었다.

이후 또 일부 방직품이 조정되었다.

기업의 환세 폭이 예상보다 낮다

“ 조정하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좀 적다.

우리는 항상 4퍼센트인 줄 알았다."

어제 의류 무역에 종사한 닝보 라이온 덴노 그룹 부사장이 서건창 부사장에 대해 밝혔다.

그는 최근 이 소식을 들었지만 동행자들과 15퍼센트로 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앞서 본보 인터뷰를 받았을 때 기존 기업의 이윤은 약 9%에서 10%에 이르렀지만 지난해부터 잇따르는 각종 어려움으로 기업의 이윤이 크게 6%-7%로 떨어졌다.

그는 현재 이 업계의 문제들은 대체로 인민폐의 평가절상, 수입관세는 낮아지고 노동력과 원료 상승, 융자난과 같은 몇 가지라고 말했다.

서건창은 수출 퇴세도 가장 빠른'실혜'의 부식 정책이라고 말했다.

수출 환세 조정 이후 방직품 기업은 또 어떤 부식정책을 원하고 있는지 묻자 서건창은 국가 출범 정책도 어렵다고 밝혔다. 현재 위안화가 안정되고 기업이 가장 어려운 시기를 넘기고 있다.

영파시장의 최대 대외무역회사 — 중기대외무역회사 의류무역부 책임자가 어제 비슷한 관점을 나타냈다.

그는 올해 1 ~6월의 인민폐의 평가절상이 6.92%를 넘어 세금을 2퍼센트 올렸고, 컵 급여가 높았다고 말했다.

주식 시장의 이윤이 이미 조기 적자가 되었다.

그러나 어제 이 좋은 소식은 방직 블록에 작용하지 않았다.

수십 개의 방직 의상류의 상장회사 중 5개만 올라갔다.

대양창세는 0.79%, 루태아는 1.02%, 중국 의류 2.35%, 위성 지분 4.1%, 강소3우가 4.05% 올랐다.

어제 대규모 환경이 좋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전체 방직 의상류의 표현은 하락폭에 속한다.

올 6월 시장에서 방직류 제품의 수출환세는 2퍼센트 올릴 것으로 알려졌으며 의류의 제품은 4퍼센트 포인트 올릴 것으로 전해졌다.

고위층은 여러 차례 연구 연구를 하면 시장에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소문이 일었다.

이 소식에 자극을 받아 7월 초 화섬유 판괴의 활약은 평균 4.57%, 워봉스판 등 5개 주가 상승했다.

전체 판넬의 흐름을 보면 올해 3월 이후 진탕이 하락한 추세를 일소하다 7월초부터 뚜렷하게 상승했다.

어제 방직품 판넬 1966.04 마감으로 올해 6월 20일 1655.51시를 기록했다.

상반기 방직품 거래 상황에서 수출환세 조정은 전체 업계에서 최대 88.888억 이윤을 증가할 수 있다.

올 상반기 의류 및 의류 부품 수출 499억 6000만 달러, 방직 사선, 직물 및 제품 수출 317억 2억 2천만 달러를 합치면 총 816.8억 달러의 거래가 이뤄졌다.

서건창에 따르면 일반적인 무역에서만 수출 환세를 할 수 있는 것은 전체 업계의 80% 가량이다.

그렇다면 상반기 거래상황에 따라 환세 인상은 업계 13억 068888억 달러의 신규 수익이 발생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6조8의 환율에 따라 계산하면 88.888억의 신규 이익이 있을 것이다.

비교해 보면 올해 5개월 전 방직 업계의 이윤이 419억 위안이다.

내외교차로 업계의 이윤을 압축하다.

■ 배경

어제 중국 방직공업협회 대변인, 중국 방직공업협회 산업부 주임은 수출 퇴세 인상은 방직업계의 다중난을 철저히 바꾸지 못했다고 말했다.

국발개위원회가 7월 30일 발표한 2008년 상반기 주요 공업업업종의 운행 상황에서 상반기 방직 업계 수출 저속성장이 드러났다.

상반기 방직업계 증가는 전년도 대비 12.3% 증가하면서 전년 대비 5퍼센트 하락했다. 수출 인도 3650억원, 8.5% 증가하면서 7.5퍼센트 하락했다.

손회빈은 현재 방직업의 가장 큰 문제는 시장불황의 문제라고 말했다.

인민폐 절상 으로 주변 베트남, 캄보디아 등 국가 노동력 원가 가 또 낮아 국제 시장의 고객들이 잇달아 이 주변 국가로 전향하고 있다.

서문영 중국 면방직업계 협회 회장은 방직공업이 가장 큰 순수 외환업이라고 지적했다. 위안화가 10% 절상되면 전 업계는 1430억 위안을 손해 볼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국내 원자재 및 인공 원가 모두 증가했다.

내외교도 곤경으로 올해 이래로 방직업의 이윤이 낮아졌다.

올해 1분기 중국 방직공업협회에서 6개 성도 조사에 따르면 3분의 2의 방직기업의 이윤률은 0.62% 에 그쳤다.

  

작은 주문서 를 받을 수 없다

의류 대외무역상들은 세금 환세 정책을 바꾸어 고객의 가격을 낮추겠다고 밝혔다.

■ 개안

영파시장의 최대 대외무역회사 — 중기대외무역회사 의류무역부 책임자 유강 (화명)이 어제 인터뷰 중 2%의 수출환세는 지금의 계약서에 도움이 될 수밖에 없었고 출품 전에 이윤을 늘릴 수 있을 때 고객은 오퍼에 압박을 했다.

원료 노동력 경쟁 우세 를 잃다

그는 곧 이 고객들은 중국이 수출환세를 조정하고 제시가격을 제시할 때 압박할 것이라고 추정했다.

그러나 본래 얼마 안 되는 이윤으로 밀려드는 바람에 장사는 이전과 다를 바 없다.

유강은 현재 몇 명의 고객을 포함해 독일, 영국과 미국의 고객을 포함해 오랜 오랜 오랜 고객이었지만, 올해 들어 이 큰 고객들은 유실되지 않았지만 실제로는 장사가 없다.

몇몇 간단한 스타일의 옷들을 유강은 더 이상 주문을 받을 수 없다.

중국의 주변, 베트남, 방글라데시의 방직품업은 노동력이 더 낮고 원료가 상대적으로 싸다.

그들의 기술 수준은 높지 않지만 단순 제품에서 중국보다 더 큰 가격의 흡인력이 있기 때문이다.

유강의 회사는 이런 상황에서 더 복잡한 스타일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그는 이를 두고 업계 경쟁력을 높이는 것은 정부가 기대하는 것이라는 것은 아니다.

유강은 정부의 결정이 너무 빨라서 업계가 감당할 수 없다고 말했다.

"정부가 우리를 과대평가했다."

인민폐의 평가절상 사업은 할수록 손해를 본다

"이제 다들'MADE IN CHINA'의 물건은 이미 싸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지금은 장사가 안 되고, 포인트는 조금 더 위안화 환율이 불안정한 것 같아요."

그는 상품이 주문서에서 출하로 일반적으로 일사분기라고 말했다.

그러나 부동환율이 시행된 후 위안화의 평가절상이 비교적 빠른 상황에서 종종 한 무리의 제품들이 만들어져 점점 손해를 보게 된다.

지난해 가을에 열리는 광교회에서 유강과 동료는 이전처럼 참석했지만, 어떤'노외'도 보이지 않았다.

며칠 만에 몇 차례의 장사를 끌어들여 4백만 달러의 가치가 있다.

모두들 기꺼이 뛰어와서 서둘러 일을 했지만, 4개월 동안 유강은 할수록 답답했다.

이전에 몇 무리의 돈을 벌었지만 설에 이르기까지 마지막 상품들이 출하되어 이미 철저히 손해를 보았다.

"마지막 1달러는 5모의 위안화를 배상하고 이렇게 큰 장사를 했는데, 원래 200만 원짜리 이윤이 다 들어갔어요."

그가 말했다.

올 봄의 광교회는 유강은 다시 광저우에 참가하지 않았다.

“ 헛걸음을 가서 십수만 위안의 입장료를 써야 한다. ”

연해 작은 작업장은 이미 지탱할 힘이 없다

안팎 환경의 변화로 유강의 기업들이 나날이 사람들과 똑같아 지내기 힘들다.

이런 제조업에 대한 영향은 광동일로의 북상으로 영향을 주고 있는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

유강의 직원들도 산업이 바뀌면서 고향으로 돌아갔다.

그의 종업원들은 모두 내륙성 도시에서 온 것이며, 예를 들면 안휘, 쓰촨, 충칭이다.

연해 노동력의 원가가 높아져 방직업도 내륙으로 이동하고 있다.

올해 유강의 주문서는 1 /3이 줄었고, 그의 주변에는 많은 작은 작업장 기업들이 버틸 수 없었다.

  • 관련 읽기

화학섬유 섬유 수출 환세율 두 퍼센트 인상

구두재 자재
|
2008/8/1 0:00:00
85

수출 환세율 인상 은 근본 에서 ‘ 구조 ’ 의 방직업 을 할 수 있을까

구두재 자재
|
2008/8/1 0:00:00
35

일부 금론 방직품 수출 환세 13%로 인상

구두재 자재
|
2008/8/1 0:00:00
88

정부기업이 합력을 다해 악성부채 빚진 원단 경영자에게 방범 의식을 강화하다

구두재 자재
|
2008/8/1 0:00:00
44

세금 퇴세 는 방직업 이윤 이 연간 가죽 제품 을 늘릴 전망 이다

구두재 자재
|
2008/8/1 0:00:00
32
다음 문장을 읽다

'섬유 다이아몬드 '싸게 팔다 울림 브랜드 경종 증강 브랜드 의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