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중소협회 "캐나다 거위" 소비유권 사건 평론: 어떤 브랜드도 특권이 없다

2021/12/3 10:53:00 4

캐나다 거위

최근 캐나다 거위와 관련된 소비 권익 유지 사건이 지속적으로 사회적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이에 대해 중국소비자협회는'중소협: 어떤 브랜드도 소비자 앞에서는 특권이 없다'는 제목의 글을 통해 이 일에 대한 견해를 밝혔다.

중소협은 소비자의 권리를 존중하고 소비자의 권익을 보장하는 것은 경영자의 의무로 마케팅 조항, 협의, 승낙, 성명에 나타나야 할 뿐만 아니라 제품과 서비스의 질을 확보하고 소비자의 요구를 적절하게 처리하는 구체적인 행동에도 실현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중소협회는 또 이 방면에서 어떤 기업, 어떤 브랜드도 예외 특권이 없다고 밝혔다.만약에 한 가지 한 가지를 한다면 툭하면 거물급 브랜드를 자처하고 교만하며 수려하고 우월하며 짝짓기를 하고 차별을 한다. 가게가 크면 반드시 소비자의 신뢰를 잃고 시장에서 버림받을 것이다.

상표가 잘못 수선되고 봉선이 거칠며 원단 냄새가 코를 찌르는 등 외관에 품질 문제가 나타나자 소비자들은 먼저 캐나다 거위의'중국대륙점 판매품은 모두 환불할 수 없다'는 차별적인'교환 조항'을 만났다가 품질 검사 증명서를 요구받아 권익 보호 난국에 빠졌다.

광범위한 논의를 일으킨 캐나다 거위는 중국 본토 지역 교환 정책에 대해 성명을 내고 관련 법률 규정에 부합되는 경우 모든 중국 본토 지역 전문점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반품 환불이 가능하다고 밝혔다.제품이 납품된 후에 품질 문제가 발생하면 캐나다 거위의 보증 정책에 부합되면 종신 재료와 공예 보증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여론의 압력에 못 이겨 중국 시장을 잃을까 봐 캐나다 거위가 말을 바꿨다는 네티즌도 있다.

12월 2일 정오에'캐나다 거위 브랜드 중국구는 환불불가'에 대해캐나다 거위 본부는 시나닷컴 과학기술에 독점 대응했다.이어 "중국 본토의 카나다 굿 캐나다 거위 전문점에서 구매한 제품은 재료와 공예에 문제가 있을 경우 중국 법률 규정에 따라 14일 이내에 환불하고 반품할 수 있다"며 "공식 전자상거래 채널에서 제품을 구매하면 7일 동안 무이유 반품을 받을 수 있다. 기타 관련 법률 규정에 부합되는 경우에는 고객도 환불 반품을 선택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앙광망도 캐나다 거위의 품질이 나쁘고 반품을 거부하는 것은 꽉 찬 이중 표지이며 지역으로 소비자를 구별하는 것은 반드시 중국 법률에 용납되지 않을 것이라고 성명을 발표한 것으로 알려졌다.소비자 권익의 보호도 결코 어떤 공장의 조항 하나로 면제권을 가질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중소협회는 동시에 많은 소비자들에게 이성적인 소비, 주동적인 감독을 호소하고 맹목적인 브랜드 숭배와 과시성, 경쟁적인 소비를 거부한다. 경영자의 오만과 편견에 직면하면 과감하게 아니라고 말해야 한다. 소비 권리 침해 행위를 만나면 적극적으로 법에 따라 자신의 합법적인 권익을 주장하고 마음을 놓고 편안한 소비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힘을 기울여야 한다. 소비, 권익 유지,담당하는 신세대 소비자.


  • 관련 읽기

녹우수과 CEO 장수: 공급과 수요 쌍방을 연결하여 ODM 원단 디지털 공급망 생태를 조성

즉시 뉴스
|
2021/12/1 16:12:00
230

업계 포럼: COTTON USA SOLUTIONS 기술 워크숍 온라인 개최

즉시 뉴스
|
2021/11/29 20:02:00
3

국제방직연맹 이사회 영상회의에서 2022년 중점을 두고'4가지 일'을 잘 처리하자고 제안하다

즉시 뉴스
|
2021/11/25 15:54:00
3

묵찬의 부도로 갑자기 수천 명의 공급업체가 울먹이다

즉시 뉴스
|
2021/11/25 15:35:00
2

'쌍탄소'목표 아래 녹색 발전은 필수적인 길이다

즉시 뉴스
|
2021/11/25 7:43:00
2
다음 문장을 읽다

핫이슈: 중국과 아프리카 경제 무역 투자 협력의 급속한 발전

고옌 중국무역촉진위원회 회장은 제7차 중앙아프리카기업인대회에서 "중·아프리카 상공계는 코로나19 사태와 세계 경제 침체의 이중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