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거시정책은 보기 드문 난처함을 당하고 있다
중앙은행이든 발개위원이든 반주기정책에서 열심히 했지만 효과가 남지 않았다.
경제적 자극 조치가 연이어 출범했지만 정부가 독극을 부르고 있어 민간 자본의 호응을 거의 받지 못하는 것 같다.
2010년 그런 정부의 4조억 자극 조치가 고조돼 민영 투자가 봉기된 상황은 전혀 보이지 않았다.
자극 조치의 곱셈 효과는 나날이 나빠지면서 매우 강렬한 느낌이 든다.
정책 코디에도 재미있다.
‘ 적극적인 재정정책 ’ 이라고 말하는데 재정정책은 오히려 안정적이다. 분명 ‘ 온건한 화폐 정책 ’ 이라고 말하는데 화폐 정책은 극대화에 달했다.
재정정책이 적극 부족하다는 것은 재정소득이 대폭 하락하고 지방매지 수입이 대폭 하락하고 연초 예산재정적자 2.3% 를 기록한 가운데 올 들어 재적들이 GDP3% 의 경계선을 돌파할 수 없다는 점이다.
재정정책은 힘을 낼 수 없어 인민은행이 재정부가 되어 정책은행에 자금유동성을 제공하여 재정정책정책화화를 촉진시켰다.
그러나 좋은 기업이 대출을 원할 수 없어 은행에 대한 대출을 안심시킬 수 없다.
최근 10여 년 동안 중국의 거시적 조정 정책은 기본적으로 수요단을 겨냥한 것으로 드러났다. 화폐 정책, 재정정책을 통해 역주기조정, 그중 2005 -07년 화폐 정책수축, 2010 -2013년 4조억과 단속된 부동산조정은 대표작이다.
수요단정책은 소비, 투자, 수출, 중국 경제의 주기적 파동에 기여를 하기 위해 글로벌 금융해일 때의 중심 역할을 했다.
그러나 케인스 경제이론을 기초로 한 수요단경제정책은 경제의 총량을 조정하는 위주로 경제구조, 경제제도, 생산력에서 발력한다.
역주기정책은 당분간 수요를 높여 높은 성장속도를 유지하고 있지만 오래전부터 경제의 불균형과 착오를 재생한다.
필자
중국 수요
단정책은 이미 늙어 정책효용이 체감될 뿐만 아니라 강노의 말태를 올리고 구조적 조정력에 미치지 못하고 필요한 조정까지 완화되고 있다.
케인스 경제학은 일찍이 2차 세계대전 이후 서방 선진국 경제로 조정해 20여 년 동안 번영을 겪었다.
그러나 총량의 수요만 주목하고 구조조정을 하지 않고 결국 70년대 경제체등으로 이어졌다.
70년대 학파 공급 이론부터 구조적 변화를 통해 생산성을 높이는 것을 강조했다.
이후 사첼 혁명, 리근 혁명과 덩샤오핑 개혁 개방은 모두 공급단으로부터 돌파, 생산효율을 향상시키는 것을 원칙으로 경제를 위해 한 차례의 돌파적 개혁을 가져왔다. 이후 30년의 번영을 바탕으로 다졌다.
오늘 중국은 수요가 없는 것이 아니라 해외 시장에 1조위안 가까이 몰려드는 구매력은 현실적인 구매력이다. 하지만 현재 중국에서 제공하는 제품은 품종적으로나 제품의 질적으로나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것과 일치하지 않아 여행자들이 일본에 가서 변기 뚜껑을 사러 한국으로 성형하는 현상이 나타난다.
오늘 중국의 문제는 전체 소비 부족이 아니라 신형 소비 수요와 일치하지 않는다.
그리고 좋은 제품 자체는 수요를 만들 수 있고 애플의 아이패드는 제품 제조 수요의 사례다.
오늘 중국 민영 자본도 전혀 없는 것은 아니다
투자
의욕은 제조업의 대부분이 이해할 수 없는 것이고, 고단 서비스업은 또 국기업에 의해 독점되어 융자난을 감수하고, 감시가 엄격하고, 세금 부담이 무겁다.
정부가 제도적, 도입, 도입, 세율상, 자금 원가상 기업의 원가를 낮추면 기업이 돈을 벌면 민간투자가 자연히 나타날 수 있다.
수요단 정책의 가장 중요한 근거는 안정적이고 사회안정을 유지하는 것이다.
사실 차원에서 유지해야 할 것은 GDP 성장이 아니라 취업시장이다.
현재 중국의 취업 시장은 GDP 의 성장 안정, 건강에 비해 비교적 안정적이며, 어떤 이야기에 나올지, 현재의 인구 구조, 농민공취업, 서비스업 시장은 10년 전과 다르다.
비정상적인 사고로, 과잉 생산능은 파괴되지 않고 제조업의 통축이 끊이지 않고, 열효 지방기건 사업이 갈수록 많아지고 좀비 기업, 은행의 좀비 장부가 경제공간을 계속 차지하고, 신흥 생산능, 신흥 수요의 발전을 질식시킬 수 있다.
중국 경제가 오늘날까지 휘황찬란하고 세 차례의 공급단정책을 돌파할 수 없다.
처음으로 등소평의 개혁 개방으로 제도적으로 낡은 계획 경제의 경영 패턴을 돌파해 막대한 제도적 이익 을 풀고 생산력을 높였다.
두 번째는 90년대 초부터 시작되는 경제 특구 정책으로 당시의 세계화 생산추세와 연결되어 중국 제조업에 도약식 발전을 이끌어 중국이 일거에 세계 가공공장이 되었다.
3번째는 중국이 WTO 에 합류하고, 한편으로는 중국 제품이 세계 여러 시장에 몰려들고, 또 다른 한편으로는 내부 시장의 경락을 뚫고, 경제가 다시 날아간다.
이번 세 차례의 공급단의 사상혁명을 가져온 것은 생산력의 대폭 향상으로 가져온 것이다
경제 구조
신속한 변화는 새로운 생산력, 수요가 자연적으로 생긴다.
특히 민주 자본의 투자적 적극적인 투자가 아니라 정부가 투자주체에 충당하지 않고, 민간 자본을 대체할 수 있는 정책의 변화가 일관된 것이다.
중국 수요단의 거시적인 조절이 거의 끝으로 다가왔다고 필자는 말했다.
재정정책, 화폐 정책은 더 이상 공간이 확장되지 않는 것이 아니라 구조적 개혁, 창의적 창업, 생산력 향상, 새로운 수요를 이끌어 주는 것은 근본적으로 연목구어다.
오늘 중국은 더 많은 정부 투자 항목이 아니라 민간에서 창의성과 투자 열정이 분출된다.
기존의 생산력과 산업포석을 무조건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아니라 과잉생산능을 제거하고 새로운 소비수요를 유도하고 새로운 투자열정을 선동하고 있다.
계속 국진민퇴가 아니라 국기업의 독점을 깨고 은행의 독점을 깨고, 다성취는 오늘 IT 기업처럼 번영한다.
- 관련 읽기
- 유행화 | Air Max 270 React 신발 전신 호수 녹색 배색, 강렬한 미래감
- 패션 브랜드 | MEDICOM TOY X 참깨거리 2019 연명 에모베 @RBRBRBICK 피규어 발매
- 패션 브랜드 | PSALTER 시편 2020 봄 여름 밀라노 패션주, 종이간 춤의 아름다움 탐색
- 보물을 배합하다 | 가을 분위기를 띄워 입고 입으면 멋져요!
- 보전을 경영하다 | 여장 가맹점을 운영하는 것은 어떻게 환절기 작업을 잘 할 수 있습니까?
- 상업보전 | 초보 상인 은 여장 가맹점 의 물품 구입 기교 를 개설할 때 반드시 주의해야 한다
- 상업대학 | 여성복 가맹점 10대 브랜드 어떤 일선 여성복 브랜드 가맹
- 유행화 | 제임스 소속 유닛erupted X Nike 연명 Air Force
- 업종 종합 서술 | 7월 중국 가용 방직품 수출 대폭 증가 감소 마이너스 성장 국면 전환
- 업종 종합 서술 | 폐구 방직품은 매년 2000만 톤을 넘어 ‘ 비보 ’ 를 회수하여 다시 병목을 이용한다
- 7 -Eleven, 전기상 안 해도 돈 벌 수 있어요.
- 유품회 시세 증발 투자자 는 무정한 압력 을 느낀다
- 물가죽: SDR 은 인민폐 국제화를 추진할 수 있다
- 슛 SDR이 점점 신형 인민폐 재테크가 쏟아지고 있다
- 인터넷 금융 투자를 잘 보고 손을 떼다
- 반환 구매 조금 방량 중앙은행이 200억 위안 7일기 역환매를 벌이다
- 코트 코트 VS 캐시미어 재킷이 편안하고 따뜻해야 겨울 행복감
- 양모 셔츠 는 일손 으로 가을 겨울 의 조형 이 매우 아름답게 아름다웠다
- 2015 항주 초겨울 쌀쌀한 오목한 스타일링은 더욱 따뜻하게 한다.
- 여자 아이 는 겨울 에 치마 거리 를 입는 것 을 좋아하여 당신 을 어떻게 보온할 수 있는지 가르쳐 준다